・속성 내성 물리 100% / 쾌락150%/ 불꽃 75%/얼음75%/ 번개 150%/ 바람 100% 땅 100% / 물 150%/ 성 50%/ 암 150%/ 바이오 50%/ 음파 50%
・드랍 아이템 - 정신의 씨앗, 천사의 깃털, 에너지 로자리오
보스 캐릭터로서 기계 타입 치천사.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설명에는 마법이 특기인 치천사라는 것 같지만 여기에서는 돌 계열의 개조기술 위주로 공격해온다. 전체공격이나 랜덤 연타공격 스킬이 많은 것 외에는 딱히 특기할 정도로위협적인 스킬은 없지만, 백마법 올 캔슬을 사용할 때가 있으므로전술에 따라서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약점 속성이 많으므로가능한 한 속성 공격 위주로 공략하면 좋다.
상태이상까지 걸어가면서 싸워야할 정도의 난적은 아니지만일단은 혼란에 약하니 어려운 것 같다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전투 중 회화
"신은 일리아스 님 뿐……"
"모든 것은 일리아스 님을 위해서……"
"깨끗한 자만이 구원받는다……"
"이야기는 쓸데없다……"
"하늘로 되돌아가라……"
"티끌로 사라져라……"
"이치로부터 빗나간 자들, 이치의 바깥으로 사라져라……"
"이제는 방치할 수 없다……"
"재앙신의 계획을 저지해야 한다……"
"시온은 난폭함이 지나치다……"
"부를 하사하마……" /획득:돈
"이 약을 사용하거라……" /획득:만능약
"나의 깃에, 가호가 있어라……" /획득:천사의 깃털
"신앙의 증거로, 부를 제출해라……" /요구:돈 (▲) 돈을 준다 → "좋은 마음가짐이다……" (-) 주지 않는다 → "불신심의 대가를……" (-) (돈이 없다) → "……아니, 이미 잃은 후인가."
"신은 이 세상에 단 한 사람. 그건……" (▲)여신 일리아스 → "그렇다…… 그것을 아는 자만이 구원받는다." (▼)재앙신 앨리스피즈 → "마를 섬기는 자, 멸망이다……" (▼)나다! → "신을 사칭하는가…… 그 죄, 비할 데 없다……"
"지금 여기서, 일리아스 님을 위해서 기도하거라……" (▼)싫다! → "이런 불손한…… 여기서 멸망해라." (▲)여신에게 기도한다 → "그 마음가짐은 좋다…… 그렇다면, 괴롭지 않게 끝내주마." (▼)재앙신에게 기도한다 → "내 앞에서 재앙신을 섬기다니…… 그렇다면, 지옥으로 떨어져라."
"용사 루카여…… 그 검을 누구에게 향해야하는지, 모르는 것은 아닐테지?" (▲)마왕 → "그렇다…… 전념하고 있었다면, 여기서 멸망할 일도 없었을텐데." (▼)여신 → "무슨, 죄 많은…… 역시 여기서 멸망시키지 않으면 안되겠구나…… (▼)자신 → "자신에게 검을 향하는가…… 자살은 죄임을 알아라……"
"왜 사람은 어리석게도 서로 죽이는 것인가……" (▼)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 → "그것이 서로 죽이는 이유인가…… 참으로 어리석다……" (▼) 싸우는 것이 본능 → "자신의 야수성의 탓으로 돌리지마라…… 무엇을 위해서 이성을 지니고 있는 건가?" (-) 왜인지 모른다 → "그것은 어리석은 탓인가, 마음이 맑기 때문인가…… 후자일 것을 기대하지."
"여신에게 보호받는 세상과 약육강식의 세상…… 너는 어느 쪽을 바라지?" (▲)여신에게 보호받는 세상 → "과연, 마음은 올바른가…… 여기서 죽이는 것은 아쉽지만……" (▼)약육강식의 세상 → "구제할 길이 없는 어리석은 자…… 사라져라." (▼)어느 쪽도 싫다 → "제3의 길 따위는 없다…… 방임의 지옥인가, 엄숙한 천국인가다."
마물도감
존재가 기록되어있지 않은 미지의 치천사. 전신에 기계병기를 갖추고 있어 외적의 말살에 특화되어있는 것 같다. 존재 자체가 기계생명체와도 같이 보이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하다.
반성회
【일리아스】 그노시스……!? 데이터베이스에 없는 천사입니다…… 당신의 기억으로부터 공략법을 구축하지요. 적은 다채로운 마법을 사용해오는 것 같네요. 침묵이 유효하므로 마법 사용을 막아버립시다. 혼란도 잘 통하니 노려볼 가치가 있겠네요. 약점 속성은 번개와 물…… 이 천사, 마치 기계같군요. 공략방법은 대체로 이와 같습니다. 하지만, 이 천사는 도대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