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작의 무기와 스킬에 부가 된 속성은 물리를 포함하여 상대에게 가장 효과가 있는 특성, 즉 상태 유효도가 가장 큰 내성에만 적용되고 나머지는 무시된다.
(예 : 내성 물리 100 % 화염 150 % 의 적을 상대로 "화염 베기"한 경우, 데미지 150 %로 계산된다)
결론은 다 속성의 스킬이라도 적에게 상태 유효도 수치가 가장 높은 내성의 데미지만 적용이 되므로 다속성 공격을 사용할 땐 상대방의 상태유효도를 봐가면서 써주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반대로 바람 속성을 비활성화하는 상대에게(바람 상태 유효도 0%)
물리적 속성의 무기와 물리적 속성 + 바람 속성 무기로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에 큰 차이가 없다.(모두 물리적 특성으로 계산한다).
그러나 하프 계열만 예외로, 음파 특성만을 띄게 되고 상대의 내성에 크게 좌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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