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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패러독스 난이도 플레이일지

플레이일지 소개

by 정보상아미라 2019. 8. 16.

 

<플레이일지 바로가기> 

 

보고 싶은 편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1편 (오프닝)

2편 (시험의 동굴 ~ 쁘띠 사천왕 격파)

3편 (포르노프)

4편 (타르타로스 1 ~ 민달팽이의 탑) 

5편 (미혹의 숲 ~ 모리건 격파) 

6편 (나탈리아 포트 ~ 성산 아모스)

7편 (고대 신전터 ~ 북쪽에 있는 도깨비 저택)

8편 (정령의 숲 ~ 구도자의 동굴)

9편 (사바사 ~ 그란드르) 

10편 (마기스테아 마을 ~ 전장 최종보스 아드라메레크 공략)

11편 (해군 본부 ~ 그랜드노아 콜로세움) 

12편 (시저와 아서의 의뢰)

13편 (마도학원 ~ 운디네의 샘)

14편 (리마 마을 폐허 ~ 그랜골드 성 잠입 작전) 

15편 (그랜골드 성 지하수로 ~ 유령선) 

16편 (골드 해안 ~ 귀부인의 마을과 마법 소녀 의식)

17편 (골드 화산 ~ 4대국 마물 침공 방어) 

18편 (마물 여왕 공략)

19편 (마물 여왕들의 영입과 서브 퀘스트, 스핑크스 보스전)

20편 (이세계 마왕성 ~ 중장 최종보스 소니아카오스 공략)

21편 (EX보스 아르마에르마, 서크 드 크로와, 흑의 앨리스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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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파라에는 총 7개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맨 마지막에 있는 'PARADOX' 라는 이 녀석... 눈에 띄는군요. 

 

 

 

다른 난이도들은 다른 게임에서도 한두번쯤 들어본 것 같은데 이 난이도는 뭘까? 

 

우선 몬파라의 난이도가 정확히 어떤 개념인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참고로 난이도는 적 캐릭터들의 능력치에만 변화가 있을 뿐, 경험치나 골드, 아이템 획득량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또한 스토리 진행에도 별 영향이 없습니다. 

 

극히 일부 몬스터들은 난이도 보정을 받지 않습니다. 갑옷 광전사라던가 콜로세움 몬스터들을 예시로 들 수 있겠네요.

난이도/능력치

HP

공격력

방어력

마력

정신력

민첩성

손재주

즉사 확률

VERY EASY

0.5

0.5

0.5

0.5

0.5

0.5

0.5

1

EASY

0.75

0.75

0.75

0.75

0.75

0.75

0.75

1

NORMAL

1

1

1

1

1

1

1

1

HARD

1.25

1.25

1.1

1.25

1.1

1.25

1.25

0.75

VERY HARD

1.5

1.5

1.2

1.5

1.2

1.25

1.5

0.5

HELL

2

2

1.25

2

1.25

1.5

2

0.25

PARADOX

3

5

1.5

5

1.5

2

5

0.1

 VERY EASY 난이도에서는 아군의 HP 매턴 20% 회복, 적(강적 제외)의 HP 매턴 20% 감소 효과(전투불능은 안 됨)가

있다.

※ HELL 난이도와 PARADOX 난이도는 바니 슬라임 아가씨 보스전까지 적용되는 능력치가 약간 낮다.

 

 

 

위에 적힌 설명처럼, 패러독스 난이도는 적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저렇게나 올라가는 난이도입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무려 5배나 되는 공격 관련 능력치입니다. 

 

이게 어느 정도냐면 적정 레벨대의 일반 몬스터 (보스몹이 아닌 필드 몬스터) 에게 공격을 맞으면 

속성 내성이 갖춰져있거나 방어 관련 능력치가 튼튼한 캐릭터가 아닐 시에 파티원이 한방에 즉사합니다. 

 

게임 후반부로 갈수록 아군 캐릭터들이 튼튼해지고, 내성 관련 장비나 능력치, 어빌리티가 생겨서

보스몹이 아닌 이상 두 대 정도는 버팁니다만 초반부엔 그런거 없습니다. 

길가다 만난 잡몹이 광역 스킬을 사용하면 순식간에 파티가 전멸합니다.  

 

그런데 공격력만 높은 게 아니라 체력도 3배. 노말이었으면 진작 끝났을 보스전이 끝나질 않습니다. 

민첩성도 2배라서 선제 공격 잡기도 훨씬 어려운데, 한 번 맞으면 죽는 광역스킬을 날리는데다가 체력도 3배라 튼튼한 몬스터들이 잡몹, 보스몹 가리지 않고 쏟아져나온다?? 

 

 

이런 악랄한 난이도 탓에 '2회차 전용 난이도' '이걸 하라고 만든 건지 모르겠다' '이거 그냥 하지 마셈' 이라는 평가를 받는 난이도입니다. 

 

하지만 이럴수록 더 궁금해지기 마련이죠.

정말 1회차는 아예 못 깨는걸까? 무조건 2회차 전용 난이도인가? 

 

그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제가 직접 플레이하면서, 스샷 찍으면서 플레이일지를 만들어봤습니다. 

 

 

1. 강하게 뉴 게임 없이 1회차 패러독스 난이도로

2. 싸울 수 있는 모든 보스들을 전부 다 쓰러뜨리며

3. 직업작, 종족작, 씨앗작, 어빌작을 하나도 하지 않고

4. 기타 서브퀘스트들도 모두 포함해서 몬파라 중장을 클리어 

 

 

위와 같은 조건으로 진행한것이 몬파라 패러독스 난이도 플레이일지입니다. 

보스전이 너무 힘들다면 해당하는 파트를 찾아서 잘 읽어봅시다. 1회차 패러독스로도 깨는데 더 나은 조건이면 못 깰 리가 있겠습니까? 힘들어도 방법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