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을 둘러싼 모험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 소설.
늘어나는 미역 · 떨리는 미역 · 떨기 미역
미역녀와의 대화 선택
"늘어나는 미역" 은 리켄 비타민이 발매하는 늘어나는 미역양에서다.
"떨리는 미역" 은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1부에서 주인공의 대사
"요동친다 하트!" 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
원래의 대사는 이 후에 "불타버릴 정도로 히트!"라고 계속 되기 때문인건지이 선택지를 선택하면 "뜨거운 소리...…" 라고 말한다.
"부메랑이 부러질 정도로...…슛!!"
소니아의 투척기술 사용 시 대사 "슛!"
전술한 "떨려진다 하트!" 의 파생계.
덧붙여서 원 네타는 부메랑이 아닌
톰프슨식 머신건으로 적을 후려갈길 때의 대사이다.
"프리덤. 스트라이크프리덤"
사람의 지시를 듣지 않는 플레이어를 입수할 수 있는 획득 메달.
확실히 남의 말을 듣지 않는 것도 많았지만..
또, 스트라이크 프리덤 설명문은 동작품의 극반곡
"키라, 그 마음 그대로"로부터.
포르노프의 스카로트 대위
"기동전사 Z 건담" 에 등장하는 콰트로 바지나(샤아 애즈너블)가 원네타.
풍모도 그렇지만 대사도 콰트로(샤아)의 패러디가 많다.
스카트로 대위 백면상
스카트로 대위는 기술을 사용할 때 얼굴그래픽이
마구잡이로 변해 대부분 건담 관련작인 가면 캐러의 패러디이다.
대응 기술 (or 상태) |
원재료 |
첨검 기술 |
「기동전사 건담」 의 샤아 |
봉사 & 왕 기술 |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의 샤아 |
투척 기술 |
「건담 F 91」 의 카롯조로나 |
전투 불능시 |
「기동전사 V 건담」 의 크로노클 · 아샤 |
격투 |
「기동무투전 G 건담」 의 슈바르츠 · 부루 |
자폭계 |
「신 기동전사 건담 W」 의 젝스 · 차양 |
도망치기 (도적 기술) |
「기동 신세기 건담 X」 의 쟈밀 · 니트 |
의술 |
「∀ 건담」 의 해리 오드 |
용사 기술 |
「기동전사 건담 SEED」 의 라우르 크루제 |
탐험 기술 & 검 기술 & 마법검 |
「기동전사 건담 00」 의 미스터 부시도 |
돌려보내기 (이야기) |
「기동전사 건담 U C」 의 풀 프론탈 |
곤봉 기술 |
「기동전 사 건담 AGE」 의 제하토 · 가렛 |
마키나 |
「건담 빌드 파이터즈」 의 명인 · 가와구치 |
창 기술 & 춤 기술 |
「건담 G의 레콘기스타」 마스크 |
다무기 기술 |
"GUN DAM 0079 The War For Earth '의 실사판 샤아 |
무서운 이야기 (이야기) |
"이누가미 가문의 일족"의 스케키요 현황, 현재, 이것만이 건담 시리즈와 관계가 없음 |
라다이트 마을
산업혁명기에 일어난, 직조기의 도입에 의해 일자리를 잃는 것을
두려워한 수공업자 등에 의한 기계 파괴 활동 "러다이트 운동".
또한 러다이트 마을의 묘사 자체는 러다이트 운동이라고 하기보다
기독교 원리주의나 원시 공산주의에 가깝다고 한다.
사람은 돈으로 살 수 있다. 개는 미끼로 키울수 있다.
하지만, 개 아가씨를 길들이지는 못한다.…
나탈리아 포토의 개 아가씨와 포치의 회화에서의 포치의 대사.
"바람의 검심" 의 사이토 하지메(실존인물)의
"개는 미끼로 키울 수 있다. 사람은 돈으로 살 수 있다.
그러나, 야생의 늑대를 길들일 수 없다" 가 원래의 소재로 여겨진다.
리자와 포치의 고유 이벤트 최종
영국의 아동문학을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
"세계 명작 극장"의 "플란더스의 개" 에서
주인공과 그 기르는 개가 죽기 직전 성당에서 동경하는 그림을 보고,
천사에 의해 승천하는 라스트 씬이 원 소재.
덧붙여서 본가에서 마지막으로 주인공이 본 그림은
다른 그림이라고 하는 이야기가 있다.
눈이~, 귀가~, 코가~…!
그란도르 공연 '꽃밭 스테이지' 후의 지배인의 대사
만화판 '게타로보' 에 등장하는 신 하야토의 대사
"눈이다. 코다!" 에서 알 수 있다.
"책을 버려라, 거리로 나가자"
17페이지(애니)와의 회화 대사.
테라야마 슈지의 평론집 "서를 버려라, 거리로 나가자"가 모토네타.
아포토시스
다세포 생물에서 발생하는 의도적인 세포사.
올챙이가 개구리로 변태할 때 꼬리가 없어지거나
태아의 손이 고기 덩어리에서 다섯 손가락으로 갈라지는 것이
아포토시스의 구체적인 예이다.
모두 아포토시스가 되다
일리아스 대륙 남쪽 타르타로스 내의 벽에 쓰여진 낙서.
원 네타는 TV 애니메이션 "창궁의 파프너 RIGHT OF LEFT" 의
"어차피 다 없어진다".
원작에서는 절망적인 상황에 쓰인 벽의 갈겨쓰기,
바꾸어 말해, 구원이 없는 상황 등을 가리키는 넷스랑으로도 쓰인다.
울트라 ○ 타로
코오니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가끔 그녀로부터 거절당하는 선택지 중의 하나.
1973년 방영된 원곡프로의 특집 프로그램 울트라맨 타로
아무래도 그는 울트라맨 타로를 모르는 세대였던 것 같다.
정의의 영웅, 팬츠 선생님
변신시 팬츠 선생님의 얼굴 그래픽
또, 변신시의 "캐스트 오프!" 는 "가면 라이더 카브트" 가 원네타라고
생각된다. 덧붙여서 변태 가면의 변신 시의 구호는 "크로스 아웃"(탈의).
캐스팅 오프는 탈피의 의미여서 크게 다르지 않을 수도 있다.
그건 내 부인이다!
팬츠 선생님이 히어로 기술을 사용할 때의 대사 "그건 내 부인이다!"
상기와 같이, 변태 가면이 원 네타로 그의 결정 대사의 하나.
히어로라 하면 소시지!
쟈스카의 놀이행동의 대사.
히어로 프로그램의 캐릭터 상품의 대표적인 존재.
프로그램 중간 CF에서 영웅들이 판촉하는 아이들의 성장을 기원하며
소시지를 권하는 것은 낯익은 광경. (소시지....?)
그래도 미미는 하지 않았다
일리아스베르크의 분수 오른쪽, 지렁이 아가씨가 있던 곳에 남겨진 낙서.
원 네타는 치한원죄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그래도 나는 하지 않았다"
분수에 구멍 뚫린 범인이 아닐까 하고 헌병들에게 오인받아
그가 아마 연행되기 직전 적어놓은 것일 것이다.
확실히 지렁이 아가씨들은 작중에서 소행의 나쁨이
클로스 업 되어 있긴 하지만, 당연히 그녀가 범인이라는 확증도 없다.
프로메스틴 "전두엽을 잘라내도, 즉시 영향은 없습니다"
첫 등장시의 회화보다. 원래는 동일본 대지진시에 일어난
원자력 발전 사고에 대한 모 정치가의 코멘트.
요컨대 장기적으로는 영향이 있다는 거잖아!
양 아가씨, "마실수록 강해지는 것…"
재키 찬 (성룡이 형 영어 닉넴)
주연의 영화 "드렁크 몽키 취권" 의 캐치 카피로부터.
여담이지만 본래 술 취한 사람은 주정뱅이의
불규칙적인 움직임을 본뜬 권법으로, 이 영화나 양 아가씨처럼
실제 취한 상태에서 내보내는 권법이 아니다.
그러나 술 취한 상태에서 권법과 같은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은
대사활성화를 통해 알코올 흡수를 촉진시켜 만취의 원인이 되고,
최악의 경우 급성 알코올 중독으로 죽음에 이를 위험성이 높다.
절대로 따라하지 말 것!
업적 메달 "마녀사냥 마을 박쥐" 의 해설 "당신은 언제든"
애니메이션 "우루세이 야츠라" 의 주제가인 "라무짱의 러브송" 의 가사에서
남자들에게 나만을 바라봐달라는 모토네타와는 달리 유감스럽게도
이 작품은 여러 가지 이해관계가 있지만서도....
(루카나 아타루나 둘 다 불쌍하긴 마찬가지....)
[출처] 패러디 출처 정리집 (전장편 - 하)|작성자 타마모노마에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 > 대사 정리 및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러디 요소 정리 - 4편 (0) | 2019.11.07 |
---|---|
패러디 요소 정리 - 3편 (0) | 2019.11.07 |
패러디 요소 정리 - 1편 (0) | 2019.11.07 |
동료에게 쟈이안 스튜를 선물해보자! - 심화편 (0) | 2019.11.07 |
동료에게 쟈이안 스튜를 선물해보자! - 기본편 (0) | 2019.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