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파라 2.23 캐릭터 칼분석/칼분석 - 메인 캐릭터

샐러맨더 칼분석

by 정보상아미라 2019. 8. 11.

몬퀘, 몬파라에 등장하는 화염의 정령 샐러맨더

 

샐러맨더
마물명: 샐러맨더 -> 자연 4정령 중 불의 힘을 가지고 있다.


종족 분류: 요정, 용 -> 페어리.....보다는 성격상 용에 좀 더 가깝다


가입시기: 골드 화산에서 샐러맨더에게 승리 -> 앨리스 루트와 일리아스 루트 모두 그란베리아가 등장하지만 

전투 / 비전투로 달라진다

 

・일러스트레이터 : frfr


동료확률: 이벤트 가입

 

 


캐릭터 상세
초기레벨: Lv40 / 직업: 전사10, 무도가10, 마법사10, 검사10, 권호10, 마도권사 10 /

종족: 페어리10, 드래곤10, 용인10, 비룡10  
-> 드래곤 종족의 능력치 보정이 좋아서 땅의 정령이 될 필요는 없음. 주로 패룡과 바하무트 사이에서 고민하게 됨. 
바하무트는 민첩성이 뛰어나지만 패룡에 비해 쾌락내성, 방어구폭이 안좋음. 

뭐 쾌락이야 아르마에르마한테 강간당한 그란베리아를 떠올리면 됨.

 

 

 


고유 어빌리티: 불의 정령
- 통상공격으로 화상 30% 부여 
- 염속성 위력 1.3배 
- 격투, 자연감응, 브레스 사용가능 
- 격투 위력 1.3배 
- 자연감응 위력 1.3배 
- 번 상태의 적에게 격투 대미지 4배 
- 염속성 흡수, 화상 면역 -> 다른 4정령과 마찬가지로 해당 속성 데미지 무효화됨. 

쿼드라플 기가나 다른 염 속성이 부여된 기술들 전부 무효. 
- 실프, 놈, 운디네가 모두 파티에 있으면 능력치 45% 증가 (2.20버전)

 

 

 


고유 스킬컷인: 없음

 

 

 


고유 습득스킬: 없음 

 

 




파티 멤버로서
합류는 비교적 중후반이지만 초기부터 가지고 들어오는 마스터한 상급직 경력이 꽤나 실용적이다. 마도권사로 습득한 삼마의 권이나 사정의 권 버프 스킬을 이용해 불꽃 속성 공격의 위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
-> 적 랜덤 6회 S급 화속성 격투기술 흑염십육장을  패룡종족에서 배우기에 이것만 써도 언제나 최대의 화력이 나옴.

 


용인족은 검기술 뿐만 아니라 고유한 격투기술도 습득하는데 용족 중에서 격투가 주력인 동료는 샐러맨더가 처음이다. 최상급종은 격투스킬을 추가로 습득할 수 있는 패룡을 목표로 해도 좋지만, 바하무트도 높은 스피드를 살려서 활약할 수 있으며 불꽃 하이 부스터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고려해볼만하다. 
-> 민첩이 선제 발동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필자는 바하무트 가는 걸 추천


권성에서 격투기술 속도 의존 어빌리티를, 사권왕에서 격투기술 공격력의존 어빌리티를 각각 습득할 수 있으므로 참고. 

 

 

 


아이템 셋팅

 

혼돈 속성 주먹. 

 

스토리 - 중장의 A급 물리딜러.  종족과 고유어빌의 궁합이 아주 좋음. 단순하게 키워도 믿음직하다.
스토리에선 주먹 마스터리만 얻고 해적왕으로 돌려도 제 역할을 한다. 성, 암속성 주먹기술을 쓸 때를 대비해서 통상공격 화속성을 얻어도  좋은데, 작열마도사로 전직해서 얻을 수 있다. 악세는 불길의 극의서를 껴주자.

 

 


레전드 미궁 무기와의 궁합은 묘하다. 5개의 주먹 레전드의 특화 분야가 암속성, 성속성, 수라속성, 카운터, 짐승기술이기 때문.

 


무기는 울버린 + 비질란테 쓰다가 혼돈 속성 무기인 '데스트로피스트'로 바꾸고
머리는 홍투기, 옷은 분노의 드래곤 추천 악세는 궁극의최초 ->카오스 피라 추천.

 


미궁, 스토리를 떠나 무조건 방패는 끼지 말고 쌍수인 이도류로 가자. 이 점은 모든 캐릭터에게 공통되는 사항이다. 방패 따위를 낄 생각은 추호도 하지 말고 무조건 이도류로 가서 무기를 두 개 끼자. 

 



(공격력 : 해적왕 / 마력 : 정령소환사 / 정신력 : 갓핸드  / 민첩성 : 사룡기사, 사권왕 / 손재주 : 레인저, 갓파더)

△ 직업작 할때 최종적으로 전직시켜줘야 하는 직업들이다. 자신들의 고유 어빌과 주특기에 맞게 전직시켜주자.

 

 

 


좋아하는 선물
추천요리: 스테이크(195), 장어 덮밥(210), 스끼야끼(210) 등
호감도 보상: 고추(10), 수호향(100), 패럴라이 체크(500), 타오르는 영혼(2000), 불꽃의 비전서(4000), 불꽃의 극의서(6000)

채식주의자를 싫어한다고 할 정도로 채식을 싫어하는 육식파. 빵은 좋아하는지 특히 베이글 샌드 같은 호화로운 빵에 반응이 좋다. 스테이크 같은 고기요리도 물론 대환영. 운디네와는 반대로 골드 지방의 정령이라서인지 골드의 명물인 크로와상을 좋아하고 노아빵을 싫어한다. 다만 운디네는 골드 칵테일은 받아주던 것에 비해 이쪽은 노아 와인도 받아주지 않는다.

 

 

 


고유 이벤트 : 없음 

 

 


그 외
4대 정령 중 불꽃을 맡는 최고위 정령. 용인의 육체를 가지고 있으며 골드 화산에 머무르고 있다. 강직하고 무인다운 성격이나, 열혈바보 같은 일면도 있다. 마왕군 사천왕으로 유명한 그란베리아의 스승이기도 하다. 물의 정령 운디네와는 성질이나 성격이 정반대라서 그런지 자주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인다.
-> 그럼 그란베리아랑 에르베티에는 사이가 어떨까...? 이 쪽도 티격태격하면 재밌을 것 같은데... 

 

 

 


포켓마왕성 동료회화
회화보유 동료:  실프, 놈, 운디네, 로미

 

 

 

 

샐러맨더 & 실프

【실프】
샐러맨더 쨩의 몸으로 군고구마 구워야지~♪

【샐러맨더】
어이, 나한테 너무 가까워지면……

【실프】
흐갸ー!

【샐러맨더】
이게 무슨 일이람…… 
고구마는 무사한가?

【실프】
쭈글쭈글……

 

 

 

 

 

샐러맨더 & 놈

【샐러맨더】
놈…… 너는 여전히 알 수가 없는 녀석이구나.

【놈】
……………………

【샐러맨더】
몇백 년이 지나면 입을 열어줄래……?

【놈】
……………………

【샐러맨더】
자고 있는 건가…… 
알 수가 없는 녀석이군……

 

 

 

 

샐러맨더 & 운디네

【샐러맨더】
운디네! 자, 결판을 내겠다!

【운디네】
그 불꽃, 꺼트려서 
초라한 모습으로 만들어줄게……

【소니아】
야! 싸우면 안되잖아!

【샐러맨더】
무슨 일갈이…… 우리들의 
투쟁의 불씨조차 지워버리다니……

【운디네】
누구라고 말은 안 하겠지만, 
엉덩이 아래에 깔리겠구나……

 

 

 

 

샐러맨더 & 로미

【샐러맨더】
용암 아가씨인가, 
펄펄 끓어오르고 있군……

【로미】
쪽이야말로……

【샐러맨더】
하지만, 성격은 어딘가 식어있군……

【로미】
용암의 몸에다가 
열혈계라면 지나치게 덥잖아……?

 

 



전투 중 회화

"불꽃의 정령의 힘, 넘어서보아라!"


"자, 힘을 내게 보여라!"


"나의 주먹으로, 네 힘을 가늠한다!"


"너희들과의 싸움…… 무인으로서도 설레인다!"


"이 용암이 흐르는 성지가, 내게 힘을 준다……"


"불의 힘을 취급하기에 부족한 몸이라면…… 가차없이 노리갯감으로 삼아주지."


"그란베리아…… 아직, 그 마왕을 따르겠다는 건가……"


"그란베리아의 실력은 이미 내 힘을 뛰어넘었다. 터무니 없는 재능을 눈뜨게 해버렸군……"


"그란베리아도 어렸을 적에는 상당히 거칠어서 말이지…… 저리보여도 상당히 바로잡은 것이다."


"아무리 스승의 힘을 넘었다해도, 그란베리아는 내게 반항할 수 없다. 녀석의 어렸을 적의 비밀을 얼마든 알고 있으니……"


"이 돈을 써라, 낭비하지 말아라……" / 획득: 


"이 약을 주마, 만전의 자세를 갖춰라……" / 획득: 만능약


"이 마석에 불꽃의 힘을 담았다……" / 획득: 홍염석


"조금 돈을 주지 않겠나……?" / 요구: 
() 돈을 준다 → "흠, 기특한 마음가짐이군……"
(-) 주지 않는다 → "째째하군, 넓은 마음을 가져라……"
(-) (돈이 없다) → "……가진게 없다고? 제대로 계획적으로 쓰고 있나?"


"부스트 드링크를 주지 않겠나, 기합이 들어가니 말이지……" / 요구: 부스트 드링크
() 부스트 드링크를 준다 → "흠, 기특한 마음가짐이군……"
(-) 주지 않는다 → "째째하군, 넓은 마음을 가져라……"


"고추를 주지 않겠나, 기합이 들어가니 말이지……" / 요구: 고추
() 고추를 준다 → "흠, 기특한 마음가짐이군……"
(-) 주지 않는다 → "째째하군, 넓은 마음을 가져라……"


"네 정령 중에서 내가 제일 마지막인가…… 제일 뒷전이 된 이유를 들려주실까."
(-) 여로의 형편상 → "일리아스빌이 출발점인가…… 뭐, 그럼 어쩔 수 없지만."
() 인기 배우는 맨 마지막 → "흥, 대단히도 발린 말이군……"
() 아무래도 좋았으니까 → "불꽃의 힘은 분노의 힘! 지금에야말로 보여주마!"


"마음, 기술, 몸……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지?"
(-) 마음 → "흥, 늙은이 취향 대답을 노린 건가……? 마음보다는 몸이다! 육체가 모든 것을 지배한다!"
(-) 기술 → "기술도 중요하지만…… 우선 육체를 단련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 몸 → "그렇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육체의 강함이다! 몸을 단련하지 않으면, 마음도 기술도 쓸데없는 것이다!"


"바람, 땅, 물, 그리고 물…… 없어도 되는 힘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 바람 → "바람이 없어도 괜찮겠나……? 스피드가 없으면, 온전히 싸울 수 없다."
(-) 땅 → "땅이 없어도 괜찮겠나……? 완강함을 잃으면, 금방 적의 공격에 쓰러질 거다."
() 물 → "물이 없으면…… ……음, 없어도 딱히 곤란하진 않구나."


"불의 마음이란, 말하자면…… 무엇인지 알겠나?"
() 투쟁심 → "그렇다! 자, 투쟁심을 불태워라!"
(-) 분노 → "그것도 틀리지는 않다만…… 정답은 투쟁심이다."
() 성욕 → "번뇌를 불태우지 마라! 바보자식!"


"그란베리아와는 이미 싸웠나……?"
() 싸웠다 → "그렇다면, 녀석의 힘도 알았겠지…… 무엇을 숨기랴, 그 자는 나의 제자다."
() 싸우지 않았다 → "……그런가? 이미 너희들 앞에 나타났어도 이상하지 않을 터인데……"
(-) 까먹었다 → "그만한 강자와의 싸움을 잊다니…… 거물인 건지, 바보인 건지……"

 

 

 

 

마물 도감

절대적인 전투능력을 자랑하는 불꽃의 정령. 몹시 거친 성격으로 프라이드도 매우 높다. 평상시에는 골드 화산의 동굴 안쪽에 얌전히 살면서 바깥 세계와의 교류를 끊고 있다. 하지만 마물 사이에서는 용맹한 자로서 매우 유명하여 입문을 바라는 몬스터도 많은 듯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입문은 거절하고 있는 듯.


전사로서 유명하다보니 도전자도 많은데, 도전해온 자는 가차없이 때려눕힌다. 또한 상대가 남자였던 경우는 철저하게 능욕한다. 열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여성기로 잡아문 페니스를 자유자재로 괴롭혀 정액을 모조리 쥐어짜는 것이다. 그다지 살생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정액을 빨아들이는 일은 없지만, 쇠약사 직전까지 몰려 동굴 바깥으로 내팽개쳐져버릴 것이다.


자신이 인정한 상대에 대해서는 충성을 맹세하는 듯하지만, 당연히 프라이드 높은 샐러맨더에게 인정받는 것은 쉽지 않다.

 

 

 

 

반성회

【노움】

.............................. (누군가가 어깨를 두드리길래 뒤를 돌아보니 노움이 있다.)

.............................. (노움이 도움을 주려는 듯 하다.)

.............................. (샐러맨더.... 불꽃 공격... 격투 기술... 화염 저항 필요... 불에 강함... 얼음에 약함... 쾌락이나 실명 유효...)

.............................. (노움은 할 말을 끝낸 듯, 어서 가라고 등을 떠밀고 있다.) 

 

'몬파라 2.23 캐릭터 칼분석 > 칼분석 - 메인 캐릭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메스틴 칼분석  (10) 2019.08.11
아르마에르마 칼분석  (6) 2019.08.11
운디네 칼분석  (0) 2019.08.11
노움 칼분석  (0) 2019.08.11
실프 칼분석  (0) 2019.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