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각종 분석

궁극 납입과 특수 아이템에 대해 - 2편

by 정보상아미라 2019. 11. 11.

저번 시간에는 궁극 납입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게임 종합 진행도에 따라 다른 확률로 특정 랭크의 랜덤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술이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궁극 납입으로, 그것도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랭크 5 아이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 랭크 5 아이템이란 ??

스킬 : 상 기술 - 궁극 납입을 통해서

1) 종합 이벤트 진행도가 35 이상일 때

20% 확률로 랭크 1 상품 획득

20% 확률로 랭크 2 상품 획득

20% 확률로 랭크 3 상품 획득

30% 확률로 랭크 4 상품 획득

8% 확률로 랭크 5 상품 획득

2% 확률로 꽝

 

 

2) 종합 이벤트 진행도가 35 미만일 때

20% 확률로 랭크 1 상품 획득

20% 확률로 랭크 2 상품 획득

20% 확률로 랭크 3 상품 획득

38% 확률로 랭크 4 상품 획득

2% 확률로 랭크 5 상품 획득

다음과 같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상품들이다.

스토리에서 구할 수 없는 아이템들도 있는데 , 그 목록엔 뭐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180종의 랭크 5 상품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일리아스의 영약 - 마나 500 회복

2. 엘릭서 - 아군 1명 전회복

3. 생명의 열매 - 최대 HP3 상승

4. 힘의 종 - 공격력 2 상승

5. 방비의 종 - 방어력 2 상승

6. 정신의 종 - 정신력 2 상승

7. 민첩함의 종 - 민첩함 2 상승

8. 손재주의 종 - 손재주 2 상승

왜 마력의 종만 없냐고 물으면 나도 모른다.

 

 

 

 

9. 패수의 손톱 - 마수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0. 패뱀의 헤비오 - 라미아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1. 패충의 바늘 - 벌레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2. 패룡의 송곳니 - 드래곤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3. 위대한 꽃잎 - 식물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4. 기적의 알 - 회복의 힘이 숨겨진 소재 아이템

15. 신대지 - 아인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6. 태고의 결정 - 요마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7. 기적의 날개 - 천사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18. 카오스 트론 - 아포토시스 계열 최상위 소재 아이템

대장간에서 아이템 합성에 쓰이는 소재 아이템들이다.

 

 

 

 

 

 

19. 마스터 벨트 - 최대 HP 50% 상승

20. 마스터 오브 - 최대 MP 50% 상승

21. 패왕의 타투 - 최대 SP 50% 상승

22. 기간트리스트 - 공격력 50% 상승

23. 마신의 팔뚝 - 방어력 50% 상승

24. 기적의 이어링 - 마력 50% 상승

 

 

 

 

25. 스페이스 로자리오 - 정신력 50% 상승

26. 별 내리는 팔찌 - 민첩함 50% 상승

27. 신의 조화의 목걸이 - 손재주 50% 상승

28. 백발 백중의 빗 - 공격 필중

29. 강권의 염주 - 회심율 50% 상승

30. 검은 그림자의 망토 - 회피율 30% 상승

 

 

 

 

 

31. 비보의 비녀 - 마법회피율 30% 상승

32. 격정의 반지 - 턴마다 HP30% 회복

33. 치천사의 반지 - 턴마다 MP 8% 회복

34. 마왕의 반지 - 턴마다 SP 8% 회복

35. 천하 무쌍의 검은띠 - 절대 카운터

36. 우의 머리띠 - 절대 마법 카운터

 

 

 

 

37. 무지개의 머리 치장 - MP 소모 4배 감소

38. 무지개의 곡옥 - SP 소모 4배 감소

 

 

 

 

 

 

39. 마경의 링 - 마법반사 50%

40. 불타라 영혼 - 빈사시 전능력 대업

41. 론 리 영혼 - 전투 불능 동료수 비례 능력치 대업

42. 마흡의 망토 - 피격 데미지 비례 MP 회복

43. 세기말의 어깨 패드 - 방어의 데미지 감소율 4배

44. 임종시의 머리띠 - HP 10% 이상 있을경우 일격에 사망하지 않는다

 

 

 

 

 

45. 기적의 보석 - 사망시 HP 완쾌로 1회 소생

46. 나노 배리어 - 1000 이하의 피데미지 무효

47. 필드 비터 - 빈사시 1000 이하의 피데미지 무효

48. 챠지 링 - SP 회복량 3배

49. 신의의 레시피 - 회복 아이템 효과 3배

50. 영웅의 토시 - 전투 개시시 SP 가 최대가 된다

 

 

 

51. 재생의 모래시계 - 전투 후 HP, MP 대회복

52. 기적의 봉투 - 사망시 레어 아이템 입수 (레어 아이템의 뜻은 전편 참조. 이 글과도 관련있음)

53. 저승의 회중 시계 - 사망시 아군 전체의 HP, MP, SP 대회복

54. 법왕 성십자 - 사망시 아군 전체의 HP 전회복 및 완전 소생 (본인은 제외)

55. 법왕 철십자 - 사망시 적군 전체의 화속성의 데미지

56. 마검사의 영혼 - 전투 개시시 일정 확률로 거합을 발한다

57. 수왕의 자부심 - 전투 개시시 반드시 적 전체를 스턴시키는 외침을 발한다

58. 암마도의 결정 - 전투 개시시 적에게 랜덤 상태이상 부여

59. 음마 여왕의 체액 - 턴 종료시 쾌락계 상태이상에 빠진 적을 즉사

60. 전수받음의 증거 - 통상 공격이 흐트러진 공격이 된다 (랜덤으로 적을 4회 공격)

 

 

61. 흡마의 장미 - 통상 공격이 흡마격이 된다

62. 정령의 유산 - 빈사시 1턴에 2회행동

 

 

 

63. 물리의 비전서 - 물리 데미지 30% 상승

64. 쾌락의 비전서 - 쾌락 데미지 30% 상승

65. 불길의 비법서 - 불길 데미지 50% 상승

66. 얼음의 비법서 - 얼음 데미지 50% 상승

67. 번개의 비법서 - 번개 데미지 50% 상승

68. 바람의 비법서 - 바람 데미지 50% 상승

69. 흙의 비법서 - 흙 데미지 50% 상승

70. 물의 비법서 - 물 데미지 50% 상승

71. 성스러운 비법서 - 성 데미지 50% 상승

72. 어둠의 비법서 - 어둠 데미지 50% 상승

 

 

 

 

 

 

73. 음파의 비법서 - 음파 데미지 50% 상승

74. 바이오의 비법서 - 바이오 데미지 50% 상승

75. 종족 특공의 비법서 - 종족 특공 데미지 100% 상승

76. 회복의 비법서 - 회복 효과 50% 상승

77. 공격의 비법서 - 통상 공격 데미지 500% 상승

 

 

 

 

78. 군체의 코어 - 자폭기술 HP소비량 감소

79. 즉사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즉사 부여

80. 승천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승천 부여

81. 절정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절정 부여

82. 독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독 부여

 

 

 

 

 

83. 어둠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어둠 부여

84. 침묵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침묵 부여

85. 혼란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혼란 부여

86. 수면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수면 부여

87. 마비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마비 부여

88. 반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반 부여

89. 프리즈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프리즈 부여

90. 쇼크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쇼크 부여

91. 슬로우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슬로우 부여

92. 스톱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스톱 부여

93. 미니멈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미니멈 부여

94. 좀비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좀비 부여

95. 석화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석화 부여

96. 소화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소화 부여

 

 

 

 

97. 스턴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스턴 부여

98. 미끈미끈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미끈미끈 부여

99. 민감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민감 부여

100. 황홀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황홀 부여

101. 유혹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유혹 부여

102. 실금의 비인 - 통상 공격시 중확률로 실금 부여

103. 물리의 아뮬렛 - 물리 데미지 반감

104. 쾌락의 아뮬렛 - 쾌락 데미지 반감

105. 불길의 링 - 불길 데미지 무효화

106. 얼음의 링 - 얼음 데미지 무효화

107. 번개의 링 - 번개 데미지 무효화

108. 바람의 링 - 바람 데미지 무효화

 

 

 

109. 흙의 링 - 흙 데미지 무효화

110. 물의 링 - 물 데미지 무효화

111. 성스러운 아뮬렛 - 성 데미지 반감

112. 어둠의 아뮬렛 - 어둠 데미지 반감

113. 음파의 링 - 음파 데미지 무효화

114. 바이오의 링 - 바이오 데미지 무효화

115. 엘레멘탈 아뮬렛 - 속성 데미지 반감

116. 치천사의 부적 - 즉사, 승천, 절정 무효

 

 

 

 

 

117. 시프의 깨달음 단검편 - 단검 기술 사용 가능

118. 검사의 깨달음 - 검 기술 사용 가능

119. 귀족의 깨달음 - 첨검 기술 사용 가능

120. 사무라이의 깨달음 - 칼 기술 사용 가능

121. 용기사의 깨달음 - 첨검 기술 사용 가능

122. 미노타우르스의 깨달음 - 도끼 기술 사용 가능

123. 귀신의 깨달음 - 고 기술 사용 가능

124. 사신의 깨달음 - 낫 기술 사용 가능

125. 사냥꾼의 깨달음 - 활 기술 사용 가능

126. 마물사의 깨달음 - 채찍 기술 사용 가능

127. 모험가의 깨달음 - 투척 기술 사용 가능

128. 파워 파이터의 깨달음 - 철구 기술 사용 가능

129. 무희의 깨달음 선편 - 부채 기술 사용 가능

130. 총잡이의 깨달음 - 총 기술 사용 가능

131. 배틀 마스터의 깨달음 - 다무기 기술 사용 가능

132. 무도가의 깨달음 - 격투 사용 가능

133. 백마도사의 깨달음 - 백마법 사용 가능

134. 흑마도사의 깨달음 - 흑마법 사용 가능

135. 시마도사의 깨달음 - 시마법 사용 가능

136. 소환사의 깨달음 - 소환 사용 가능

137. 성스러운 깨달음 - 성 기술 사용 가능

138. 어둠의 깨달음 - 어둠 기술 사용 가능

139. 마법 검사의 깨달음 - 마법검 사용 가능

140. 음양사의 깨달음 - 음양술 사용 가능

141. 시프의 깨달음 도적기술편 - 도적 기술 사용 가능

142. 닌자의 깨달음 - 인술 사용 가능

143. 해적의 깨달음 - 해적 기술 사용 가능

 

 

 

 

144. 상인의 깨달음 - 상 기술 사용 가능

145. 아이템 사용의 깨달음 - EX 아이템 사용 가능

146. 노름꾼의 깨달음 - 오라클 사용 가능

147. 무희의 깨달음 춤편 - 춤 사용 가능

148. 음유시인의 깨달음 - 노래 사용 가능

149. 화술사의 깨달음 - 이야기 사용 가능

150. 과학자의 깨달음 - 마도과학 사용 가능

151. 연금술사의 깨달음 - 연금술 사용 가능

152. 마도사서의 깨달음 - 마본술 사용 가능

153. 기술사의 깨달음 - 마키나 사용 가능

154. 요리인의 깨달음 - 요리 사용 가능

155. 의사의 깨달음 - 의술 사용 가능

156. 메이드의 깨달음 - 봉사 사용 가능

157. 왕의 깨달음 - 왕 기술 사용 가능

158. 용사의 깨달음 - 용사 기술 사용 가능

159. 창녀의 깨달음 - 음란 기술 사용 가능

160. 요마의 깨달음 마 기술편‘ - 마 기술 사용 가능

161. 인어의 깨달음 - 바다 기술 사용 가능

162. 슬라임의 깨달음 - 점액 기술 사용 가능

163. 짐승의 깨달음 - 짐승 기술 사용 가능

164. 라미아의 깨달음 - 뱀 기술 사용 가능

165. 스킬라의 깨달음 - 촉수 기술 사용 가능

166. 하피의 깨달음 - 날개 기술 사용 가능

167. 요충의 깨달음 - 벌레 기술 사용 가능

168. 아루라우네의 깨달음 - 식물 기술 사용 가능

169. 언데드의 깨달음 - 시체 기술 사용 가능

170. 피위조자의 깨달음 - 조 기술 사용 가능

171. 페어리의 깨달음 - 자연 감응 사용 가능

 

 

 

 

172. 드래곤의 깨달음 - 브레스 사용 가능

173. 행복의 구두 - 경험치 2배

174. 신비의 헤드 드레스 - 직업 경험치 2배

175. 바스테트의 령 - 골드 획득 2배

176. 발바닥 핸드 - 아이템 드롭률 2배

177. 대도적의 팔찌 - 아이템 탈취 확률 2배

178. 매료의 티켓 - 몬스터 동료 확률 2배

 

 

 

 

179. 점자박부 - 오라클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2회 발동

180. 화술박부 - 이야기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소비 SP저하, 회피율과 마법회피율 30% 업

 

 

이렇게 180종의 랭크 5 아이템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스토리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녀석들도 있다.

 

 

다음엔 그러한 아이템들의 활용법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그리고 필자가 촬영한 사진에 보이는 아이템들 중에서 어? 저게 뭐지? 싶은 특수 아이템들이 몇몇 개 있을텐데 이에 대해서도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