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 2.41 (with 콜라보)/콜라보 플레이일지

몬파라 2.41 콜라보 플레이일지 9편

by 정보상아미라 2021. 12. 23.

※ 본 플레이일지는 2.23버전과 비교하여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 2.41 버전에 추가된 부분을 다룹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나 본편 스토리가 보고 싶은 분들은  

https://arca.live/b/monstergirlquest/54039890?category=%EA%B3%B5%EB%9E%B5%28%EB%AA%AC%ED%8C%8C%EB%9D%BC%29&p=7

 

게임을 최고 난이도로 플레이하며 보스를 때려잡는 고인물 육성기를 보고 싶은 분들은 

https://amirainfo19.tistory.com/7?category=842817

 

해당 링크로 이동해서 먼저 2.23버전의 플레이일지를 읽고 난 뒤에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허나, 콜라보 스토리의 내용이 본편 내용과 연관성이 높지 않기 때문에 그냥 보셔도 무관합니다. 

 

 

 

아미라의 정보에 의하면 그랜드노아 여왕이 뮤젯트 일행을 수배했다고 한다. 

 

뮤젯트 일행이 어디 있을지 추측해보자면... 나름 신비한 존재들이고 날개가 있으니 천사로 보일 수도 있지 않을까? 그래서 스노우헤븐에 숨었을 수 있다는 추론이 나온다. 

 

뮤젯트 일행이 있을 지 모르니 스노우헤븐으로 바로 가보자. 

 

마침 눈의 사당에서 기묘한 천사를 목격했다는 제보가 있다.

 

에덴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뺏긴듯; 빨리 가보자 

 

눈의 사당으로 향하는 길에 갑자기 수상한 기색이 느껴지고 

 

 

게이트가 열리더니 프로메스틴이 빨려들어간다?

 

근데 다시 몇초만에 돌아옴 

 

뭔가 '세 장의 부적' 세계에 갔다온것 같다

 

세 장의 부적 - 몬무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 광고. 

 

프로메스틴과 하쿠넨뿐만 아니라 중간에 라임, 하피, 노비스타드르아가씨까지 보인다

 

몬퀘 콜라보가 추가된 세 장의 부적은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진다... 

 

아무튼 본래 목적인 뮤스카 탐색을 위해서 나아가다보면 다이묘카이의 소행으로 의심되는 결계가 등장 

 

콜라보 스토리에서 맨날 결계만 만들더니 여기서도 결계 만들고 있었다.

 

게다가 각종 보물들도 훔쳐온듯 

 

얌전히 보스전 한번 해 주고 동료로 만들자 

 

다이묘카이를 제압하면 '타신편의 조각' 이라는 귀중품을 얻는다. 좀 이따가 사용처 나옴 

 

눈의 사당에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뮤젯트 일행 

 

역시 보스전 해주면 고분고분해짐. 

 

근데 그랜드 노아 여왕이 '걔들 감옥에 수감 안되는데...' 해서 루카 일행이 데리고 다니기로 함.

 

말이 그렇지 실은 성능 좋은 캐릭터 3명 동료화 하는거다

 

다음 소식은 '요정의 숲' 에 마검 3자매가 매복해있다는 소문이다. 

 

얘들도 말로 하면 안 듣고 한번 보스전으로 후려패줘야함.

 

때려주면 이제 말이 통하는데 '천사를 죽이는 방법' 을 알려주면 동료가 되어주겠다고 한다. 

 

방금 다이묘카이한테서 주운 타신편의 조각을 주면 마검 3자매 동료화 성공 

 

다음 소식은 야마타이 마을에 달기가 목격되었다는 내용이다.

 

촌장피셜로 여우 신사에 달기가 있다고 함.

 

어? 근데 달기가 안 보인다. 

 

수상해보이는 호상의 꼬리를 밟으면?

 

호상으로 위장하고 있던 달기 등장.

 

역시나 한번 패주면 얌전히 동료로 들어옴

 

달기를 동료화 한 다음에 강가를 보고 있는 촌장에게 퇴치보고를 하자 

 

그러면 갑자기 강물에서 아마비에가 튀어나와서 동료로 합류한다... 

 

아미라, 드이메머랑 친한 사이인 것 같다. 5번째의 유감 멤버 영입 성공 

 

다음 소식은 그랜드노아의 콜로세움에 수상하게 강한 서큐버스가 있는데, 그 정체가 에스트라고 함 

 

이 동네 서큐버스들은 콜로세움을 좋아하나보다. 

 

쾌락 속성밖에 안 통해서 귀찮지만 적당히 잡아주면 에스트도 동료화 성공 

 

마지막 의뢰는 피노아로 가야 한다.

 

피노아에서 뮤스카 일행의 수작으로 뭔가 이변이 일어나고 있는듯?

 

실제로 콜라보 스토리에서 카즈야가 갇힌 마을도 피노아임 

 

이 집에 뭔가 마법이 걸려있는듯? 

 

뮤스카의 탈출게임 리턴즈가 시작된다 

 

7개의 시련을 통과해보라고 한다. 과연 어떤 시련일지 

 

?????????????????????????????????????????????????????????????????

 

모두가 어이를 잃어버린 사이에 마가츠와 하쿠넨이 방 안으로 들어간다. 

 

어쨌든 시련 1 클리어. 

 

최근에 이런 밈이 유행해서 토로토로에서도 심심하니까 넣어본듯 ㅋㅋ

 

재탕이 나올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일단 콜라보 캐릭들을 남캐를 기준으로 페어를 짜보면 위 짤과 같다.

 

노빗사 ㅡ 타사 / 로우랏트 ㅡ 리제오 / 랄스 ㅡ 르빗사 / 루카 ㅡ 일리아스 / 카즈야 ㅡ 란파스,무쿠로 / 레스트 (혼밥?) / 하쿠넨 ㅡ 마가츠 

 

한 번 들어간 사람이 또 들어가는건 무효라고 해서 하쿠넨 ㅡ 마가츠 파티는 일단 예외.

 

로우랏트와 리제오가 들어가서 2번째 시련을 극복한다. 

 

3번째 시련은 일명 대딸노래방;;

 

이 쯤 되면 뮤스카의 7시련 미궁은 사실 개그 컨텐츠였다는걸 눈치챘을것이다 

 

음마화 타사 (신비한 거울의 힘으로 복제됨) 가 공격하는 동안 남자가 노래를 불러서 90점 이상을 얻으면 합격

 

랄스, 노빗사, 로우랏트는 묵언계 남주라서 컨셉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노래를 못 한다 (??) 

 

그래서 도전가능 멤버는 루카 카즈야 하쿠넨 레스트. 

 

근데 4명 다 업종이 업종이다 보니 인내심은 영 아니올시다. 

 

하쿠넨 : 44점 / 레스트 : 38점 / 카즈야 : 36점 / 루카 : 29점 이라는 처참한 점수를 기록함. 

 

이대로라면 답이 없는 것 같아서 다이묘카이가 기발한 방안을 제안하는데 

 

대딸해주는 캐릭터를 쓰러뜨리면 안된다는 말은 없었지? ㅋㅋ 

 

 

용사들 : 아 ㅋㅋ 이 방법이 있었네 

 

뮤스카 : 아니... 용사들이 이거 맞아? 이건 아니지 않나? 

 

얼렁뚱땅 넘어가고 이제 맨정신으로 노래해보려 하지만 그래도 90점이 안나온다. 

 

한국식 노래방처럼 점수 퍼주는 노래방이 아니라 되게 깐깐한 기계를 쓰나보다 

 

근데 이제 대딸역할도 없으니 꼭 남자가 불러야 할까? 

 

대놓고 막나가자는 식으로 이제는 세계관 최강의 전문 가수를 초청해버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대로 가라를 쳐서 넘어가버림. 그래서 가라오케인가? 

 

그리고 음마화 타사를 소환했던 거울도 주워가자

 

아니 또 나왔네 이 방 

 

이번에는 타사와 노빗사가 들어간다. 

 

?? 

같은게 4번일거라고는 상상도 못함. 삼연벙까진 있는 단어인데 4연벙은 ㅋㅋ   

 

결국 여기는 카즈야 란파스 무쿠로 3명이 들어간다.

 

삐쩍 말라버린 카즈야 ㅋㅋ

 

어쨌든 통과했으니 6의 시련으로 가자 

 

이제 남은 페어는 랄스 ㅡ 르빗사 / 루카 ㅡ 일리아스 단 두 팀 뿐이다. 

 

뭔가 주인공은 안 할 것 같았는데 역시나 랄스 ㅡ 르빗사 파티가 당첨.

 

근데 르빗사가 부끄럽다면서 도망가버림 

 

결국 루카밖에 안 남아서 루카와 일리아스님이 들어가려고 하는데... 

 

포켓 마왕성에 있던 동료들과 파티원들이 죄다 나서서 이의를 제기한다. 

 

'어째서 일리아스님이 루카의 파트너인가?'

 

일리아스 : 창세 이후로 루카는 내 것이었습니다. 

 

소니아 : 그런 게 어딨어!! 

 

힐데 : 마침 나도 착정기능을 시험해보고 싶은데 

 

프로메스틴 : 혹시 유전자 채취 가능? 

 

일리아스 소니아 거미황녀 힐데 누르코 프로메스틴 크롬 에바 루시피나짱 등등 다양한 캐릭들이 나와서 자기가 할 말만 한다.

 

이제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갑자기 장모님까지 등장하더니...

 

 

일단 안에서 대화로 이야기하자고 들어감 

 

대화 (물리) 

 

결국 몸의 대화를 하다가 방이 부서져서 나가기 성공(?) 

 

마지막 7시련은 예상했듯이 보스전이다. 쾌락밖에 안 통해서 좀 짜증남 

 

여기까지 완료하면 드디어 7개의 시련이 모두 끝났고 뮤스카 일행이 동료로 들어온다. 

 

그리고 아까 3시련에서 얻은 거울을 건네주면 풀뷰어 동료화 성공 

 

풀뷰어가 로우랏트에게 전수해준 마법을 바탕으로 기르곤을 격파할 수 있다는 말이 사실인가? 

 

사실임 ㅇㅇ

 

이렇게 보스전 한번 해 주면 기르곤까지 동료화에 성공하면서 

 

콜라보 스토리에서 동료화 가능한 모든 캐릭들을 전부 동료화했다! 

 

엄밀히 말하면 전부는 아니고 포스팅에 안 나온 잡몹 3마리도 있는데 걔들은 귀찮아서 포스팅 안함. 콜라보에서 등장하는 몽마 3마리도 동료화 가능하다. 이름은 각각 리린, 메아, 아야네. 필드 전투 후 우호도와 동료화확률에 따라 파티로 들어오는 일반적인 포획 방식이다. 

 

까먹고 넘어간 사람들은 밤의 나라 맵으로 다시 가면 가능하니 적당히 노가다해서 동료화하자. 

 

아무튼 다 모으고 나면 포켓 마왕성 콜라보 룸에서 회의가 열리는데

 

하쿠토와 잠시 링크했었던 달기가 하쿠토가 약화되있었다는 소식을 전한다. 

 

달기가 하쿠토의 정신 세계에 들어갔을때의 모습.

 

타르타로스같은 혼돈맵이 펼쳐지면서... 

 

하쿠토인데 하쿠토같지 않은 이상한 토끼가 등장하며 

 

'아피로 라고스' 라는 자신의 이름을 밝힌다. 

 

검색 시스템 이라는 뜻인듯? 

 

그나저나 형태가 뭔가 기괴하다... 하쿠토의 모습에다가 기계화된 토끼의 뼈를 덧씌운 모습임

 

아피로 라고스를 비롯한 혼돈의 사도들이 역사의 틈에서 기다린다고 한다.

 

이 사진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아피로 라고스, 퀸 쿠로치 (바퀴벌레의 여왕. 중장 거미 황녀 동료화 이벤트의 퀸 인섹트 선출 스크립트에서 잠깐 언급된다) , 소니아, 루카, 아드라멜렉 으로 추정된다... 

 

혼돈의 사도란 무엇이며 이들의 목적은 무엇일까? 

 

모든 것은 종장에서... (시발 종장 언제 나와!!)

 

 

그렇게 모든 콜라보 시나리오 엔딩 및 모든 캐릭터들의 동료화까지 끝냈다!! 

 

하지만 아직 플레이일지는 끝나지 않았다. 

 

다음 편에는 새롭게 추가된 포켓마왕성 의뢰의 소소한 서브 퀘스트로 돌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