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패러독스 난이도 플레이일지

몬파라 패러독스 난이도 플레이일지 2편 (R-18)

by 정보상아미라 2019. 8. 6.

 

 

 

반갑다. 필자는 전편에서 F12를 누르는 희대의 개뻘짓꺼리를 하다가 다시 돌아온 사람이다.

뻘짓은 뻘짓이고, 앞으로 패러독스 난이도를 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초반부를 잘 버티는게 중요하다.

 

 

 

 

다리후리기를 쓰기 위해 루카를 무도가로 전직시키고, (어차피 아모스 성산 이벤트에서 견습용사 10렙 찍으니까.....)

앨리스와 소니아를 전사로 전직시켜주었다.

그리고 타라스 언덕에 나오는 마물들 (만드라고라, 개) 보다

시험의 동굴 마물들이 (임프, 슬라임, 민달팽이) 더 약한데 뭔생각으로 타라스 언덕부터 갔는지 모르겠다.

정상적으로 시험의 동굴부터 가자.

 

 

가는길에 바니슬라임을 동료로 만들었고, 라임은 상자셔틀로 만들어서 전투파티에서 뺐다.

여기서 반드시 라미를 동료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1. 음마라서 시작부터 쾌락 속성을 달고 들어온다 - 쾌락 속성은 몬파라에서 매우매우 유용하다

2. 마법사 직업이라서 영입 즉시 마도 3속성을 쓸수있다 - 염,빙,뢰 3속성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약점속성 타격에 매우 도움이 된다. 

3. 루미, 레미를 얻을 수 있다 - 동료 두마리 공짜 ㄱㅇㄷ

4. 커엽다

 

 

 

3번을 죽어서 부활한 끝에, 겨우겨우 라미를 동료로 만들고 시험의 동굴을 돌파했다.

전투 파티는 현재 루카 (그나마 제일 쎔) , 우사 (무도가) , 소니아 (딜이 쎔), 라미 (속성저격) 이다.

 

이제 타라스의 언덕으로 가야 하는데, 가기 전에 노가다를 해서 레벨을 좀 올려야 할 것 같다.

 

 

 

노가다를 좀 한 결과 파티 상황이 이렇게 되었다. 루카랑 라미가 딜을 뽑는 효자들이고, 바니 슬라임은 다리후리기 셔틀이다. 

소니아도 나름대로 슬라임 후리기가 딜이 잘 나오기 때문이다.

 

 

 

 

 

일리아스 빌 근처 몬무스들은 라미 하나로 정리된다.

 

민달팽이 아가씨 - 번개 속성 약점 - 라미 흑마법 썬더로 공략

개 아가씨 - 쾌락 속성 약점 - 루미 라미 레미 음란기술로 공략

만드라고라 아가씨 - 불 속성 약점 - 라미 흑마법 파이어로 공략

지렁이 아가씨 - 번개 속성 약점 - 라미 흑마법 썬더로 공략

 

 

라미가 아주 효자다 효자. 덕분에 몇 번 죽어 가면서 타라스 언덕을 클리어할 수 있었다. 

라미 없었으면 이 부분 도대체 어떻게 깼을지 감도 안온다.

 

 

 

이렇게 상인 이벤트를 끝냈고, 자 이제 드디어 일리아스베르크를 향해 가보자...... (겨우 두번째 마을 가는건데 너무 힘들다)

그 전에 일리아스베르크 가면 도적단 사천왕과 싸워야 하는데...... 이건 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다.

 

 

 

자 이제 일리아스베르크에 도착했다. 누구나 다 할줄아는 아미라 찾기 대화는 진작에 끝냈고, 이제 이리나 산지 동굴에 가서 쁘띠 사천왕들과 싸워야 하는데...... 그 전에 장비를 점검하고 가자.

 

노말 난이도였으면 까짓거 이 파티로 당장 가도 충분히 때려잡겠지만, 패러독스 난이도는 아니다.

사천왕 각각의 약점 속성과 특화 기술들을 파악하고 철저하게 장비와 동료들을 준비해서 가도록 하자.

 

우선 첫 번째는 고블린이 나온다. 고블린의 약점 속성은 쾌락, 고블린의 주력 속성은 대지다.

쾌락 속성에 특화된 라미가 딜을넣고, 루카와 루미와 우사가 다리후리기를 걸어주는 방법으로 상대해보겠다.

 

어차피 이 상태에서 뭔 짓을 해도 동료의 HP 100을 넘기 힘든데, 보스가 스킬 쓰면 나오는 데미지는 100따위야 우습기 때문에 한 번도 안 맞는걸 목표로 하자.

 

그 전에 장비를 좀 점검하도록 하겠다.

 

 

 

메인딜러인 라미를 위해 없는 돈 털어서 장비를 맞춰줬다. 가벼운 방패가 있다면 껴줄 수 있지만 현 시점에서 가벼운 방패를 얻을 방법은 없으니 제끼자.

 

 

 

후...... 고브야 제발 다리후리기에 잘 걸려주거라........... 제발..... 

 

 

 

30초 전에 했던 걱정이 무색하게, 너무나도 쉽게 해치웠다.

(다리후리기 - 다리후리기 - 메르틱 키스 - 다리후리기) X 3 을 하니까 한대도 안맞고 클리어를 할 수 있었다! 와 너무 좋아!!

 

 

 

 

다음 사천왕은 쁘띠 라미아다. 라미아의 약점은 얼음 속성이니, 이번에도 라미의 흑마법이 빛을 볼 차례다.

진짜 라미가 만능인것같다...... 쾌락, 번개, 불, 얼음을 모두 다룰 수 있으니 이렇게 좋을 수가 없다. 다들 라미 많이 키우세요.

 

 

 

 

아..... 피닉스의 깃털 써가면서 무난하게 하고 있었는데

라미아 씹년이 '뱀격' 한번 쓰자마자 100대의 데미지를 받더니 4명 모두가 즉사해버렸다. 

후..... 어쩌라는거냐..... 일단 방어력을 좀 높여서 재도전해봐야겠다.

 

 

아무생각없이 3회차 도전했다가, 운이 좋게도 라미의 블리자드를 맞고 동결에 걸려서 한 턴을 공짜로 번 덕분에 잡았다. 

어째 전략겜이 아니라 운빨겜이 되는 듯 하다.

아무튼 다음 사천왕인 바닐라의 약점 속성은 화염이다. 이번에도 라미의 파이어를 믿고 가보자.

 

 

 

2트라이 끝에 잡았다. 이번에도 라미아와 마찬가지로 운좋게 다리후리기에 걸려준 덕분에 라미의 파이어를 마음놓고 2번 꽂을 수 있어서 쉬웠다. 

 

과거에 다른 유저가 하드코어 연재하던 글에는 마법사를 유리몸이라는 이유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필자는 그냥 유리몸이라 죽어버리면 아 죽었네 허허 라고 생각한 뒤 저승에 한번 갔다가 다시 오면 되니까...... 칠전팔기 전략 (이라 쓰고 노가다라 읽는다) 이 사용되니 좋은 듯 하다.

 

 

마지막 사천왕인 드래곤 파피는 매우 쉽다. 왜냐면 쾌락 속성이 약점이기 때문인데, 지금 나에겐 쾌락 속성 공격을 할 수 있는 동료가 많이 있다.

라미, 루미, 레미, 미미(지렁이 아가씨) 를 사용해서 드래곤 파피를 공략하자. 참고로 미미의 용해액이 쾌락 속성이다.

 

 

 

 

근데 첫 턴에 불의 숨을 쓰더니 넷 전부 한방맞고 뻗어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럴때마다 어이가 없지만

뭐 지금 처음 죽는 것도 아니고..... 아마 이거 시작하고 지금까지 20번 이상은 죽은 것 같다.

 

 

 

아까랑 똑같은 패턴으로 불숨 원턴컷을 2번 더 당한 다음, 4트만에 성공했다.

불숨만 아니면 매우 만만한 녀석이다. (메르틱키스 - 메르틱키스 - 메르틱키스 - 용해액) x 3 콤보로 아무것도못하고 죽었다. 

황홀에 걸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뚜까맞는 걸 보니 마음이 편안해진다.

 

 

 

이제 이름도없는슬럼 가서 앞으로 매우 유용하게 쓰일 동료인 피닉스아가씨를 잡으러 가자.

그 전에 1편에서 언급했듯이 라임의 시프 6레벨 경험치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노가다를 좀 해서 도적 해정 1을 배운 다음에 가도록 하자. 

 

 

 

드디어 라임이 시프 6레벨을 찍고 도적해정 1을 배웠다!!!!!!!!!

하 드디어 패러독스 도전기에 숨통이 트인다. 지금까지 노가다를 해오며 도적해정 1을 배우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을 보상받을 시간이다.

 

 

 

옆에 로리아스님이 보이지만 지금 그게 중요한게 아니다. 드디어 이 키라보우를 먹었다.

마침 사냥꾼 직업을 가지고 있던 미미에게 이걸 먹여주면 300~400은 기본, 1000 이상의 데미지를 띄우는 흡 ㅡ족한 장면을 볼 수 있다. 

 

 

키라보우를 먹은 뒤 신나서 깝치다가 털렸다. 아무튼 현재 파티 상황은 이렇다. 돈을 아끼지 않고 방어구를 맞추느라 매우 가난해진 모습이다. 

이제 슬슬 조금씩 사용 가능한 속성들이 생기고, 특공 붙은 기술들도 배워가고, 피닉스아가씨도 곧 영입할테니

조금씩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 빠르게 피닉스아가씨를 영입한 뒤 포르노프 카지노에 가서

도박을 좀 한 다음 코인으로 템을 맞춰서 타르타로스 몬스터들에 대비해야겠다.

 

특히 코인 250개로 살 수 있는 바니슈트, 300개짜리 예쁜 티아라, 1500개짜리 컨버트 링은 꼭 사야한다.

다른 건 몰라도 바니슈트는 무조건 사야한다. 이 시기에 바니슈트같은 고급 옷이 있으면 스토리 클리어가 매우 쉬워지기 때문이다.

 

이제 이리나 산지 남쪽 동굴을 넘어가며 또다시 렙업노가다를 해야겠다.

2편은 이만 여기서 끊도록 하고, 3편으로 가겠다.

혹시 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이나 쓸만한 몬무스들을 알면 꼭 댓글로 알려주길 바란다.